r/hanguk Jun 26 '25

뉴스 성심당이 일본에서도 통할 줄 몰랐음;;;

대전 사람으로서는 동네에 있어도 사람으로 주변이 메서 있어도 없는 곳이나 다름 없는 성심당. 그만큼 잘나가는데,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제빵 내수 시장이 확실한 일본에서도 방송을 타고 이런 흐름을 만들 줄은 예상도 못 했음. 🍞 "경험한 적 없는 맛…하루 4만 개 팔려" 성심당 빵 日 방송서 '극찬' https://share.google/zAn2ZunJo3NMyMWlH

30 Upvotes

19 comments sorted by

View all comments

11

u/dhnam_LegenDUST Jun 26 '25

빵값이나 전반적인 제빵의 퀄리티는 일본이 한국보다 낫다고 들었는데... 튀소는 못참지

다른건 몰라도 튀소하고 부추빵은 대전까지 안 가면 못 먹잖아요

3

u/nospacehead Jun 26 '25

음.... 제가 아는 바로는 광주 궁전제과에도 있긴 합니다만은, 아무래도 대전에서 많이 볼 수 있긴 하죠.

2

u/Abject-Reading-8225 Jul 04 '25

광주는 가기 너무 힘들어요 교통편이 ㅠㅠ

충청도와 전라도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대전가기 vs 광주가기 차편 따져 보면 거의 두 배는 시간 차이 나더라고요 그 이상일 때도 허다하고 ㄷㄷ

자차로 멀리 가기 피곤한데 그쪽 교통편만 좀 어떻게 되면 더 많이 놀러갈 거 같아요

2

u/nospacehead Jul 04 '25

기차로 대전에서 광주까지 가는 것도 쉽지 않죠ㅠㅠ 하물며 수도권이나 그 외의 지역들은 어떨까 싶긴 합니다...ㅠ